오산시청 안 무인민원발급기 비상벨 설치

[포트립 이관석 기자] 승인 2023.03.30 22:04 의견 0

오산시가 무인민원발급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 등 민원 취약계층을 위해 ‘시청사 무인민원발급기’에 비상벨을 설치해 신속한 대응처리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무인 발급기 사용에 어려움이 있거나 고장이 났을 때 비상벨을 누르면 담당 공무원이 즉시 나와 무인 발급기를 고쳐주거나 서류 발급을 도와준다.

시 관계자는 “무인민원발급 이용의 어려움을 겪는 민원취약계층을 위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을 위한 양질의 행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시는 업무시간에 민원 업무를 보기 어려운 근로자들을 위해 가장동에 위치한 근로자종합복지관에 민원발급기를 추가로 설치했으며, 민원발급 서류의 편의증진을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총 20대를 운영 중이다.

[포트립 이관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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